그 시절 안기부는 하나의 거대한 언론사 같았다 < 정치 사회 경제 < 기사본문 최보식 의 언론

그 시절 안기부는 하나의 거대한 언론사 같았다 < 정치 사회 경제 < 기사본문 최보식 의 언론

그 시절 안기부는 하나의 거대한 언론사 같았다 < 정치 사회 경제 < 기사본문 최보식 의 언론

Blog Article


일단 술을 마신 것은 무조건 잘못이지만, 시기는 매우 중요하다. 경기를 하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간 국가대표 선수가 대회 전날 폭음 했다는 것은 엄청난 지탄을 감수해야하는 일이다. 한국은 호주에게 7-8, 일본에게 4-13으로 완패했고 국제적인 조롱거리가 되었다. 설민석씨는 민족대표 33인 폄훼 논란이 일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 날 그 사건에 대한 견해일 뿐이지, 민족대표 33인을 폄훼하려는 의도는 없다.


한 수 아래로 여겼던 호주전에서 7-8로 졌고, 한 수 위인 일본을 상대로는 4-13으로 대패했다. 이후 대회 최약체로 꼽힌 체코와 중국을 꺾었지만 2라운드 진출에 실패하며 2013년과 2017년에 이어 3회 연속 WBC 1라운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MBN의 모든 기사 및 영상(콘텐츠)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이번 사안의 핵심은 술집의 형태인데, 유튜브 '세이엔터'는 도쿄 아카사카에 위치한 고급 룸살롱이라고 주장했다.


아는 부장이 없거나 출근하지 않은 날 업소를 방문했을 경우, 찬밥 신세로 '꼬이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일단 룸으로 들어가 앉아있으면, 새끼 웨이터가 들어와 테이블 세팅을 한다. 세팅이 끝나면 아가씨들을 관리하는 마담이 들어와(대개 '새끼 마담'이다) 손님들과 잠시 환담을 나누고, 곧이어 고참 웨이터의 안내로 아가씨(여기서는 '파트너'라는 명칭으로 불린다)들이 차례대로 들어와 손님 곁에 자리잡는다. 대개는 파트너 아가씨와 도란도란 얘기를 주고받다가, 지는 사람이 벌칙으로 맥주에 양주를 섞은 폭탄주, 혹은 '회오리주'를 마시는 게임을 하다가, 분위기가 거나해지면 '밴드'를 부르게된다.


앞서 지난 30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WBC 야구 대표팀 주축 선수들이 본선 1라운드가 열린 일본 도쿄에서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고 전했다. 이와 별개로 지난 3월에도 WBC 출전 선수가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는 의혹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앞서 국내 한 야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어제 야구 진 한국 선수들, 여자 끼고 술 먹음’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된 바 있다.


쩜오집을 자주 찾는다는 이 매니아는 이용횟수가 한 달에 1~2번 꼴로 자주가지는 않지만 한번 가면 보통 200만원 이상을 쓴다는 것. 엔터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한편, 이번 사건 제보자는 "국내 주요 언론사에 야구선수들의 룸살롱 출입을 제보했으나 몇 달이 지나도 보도하지 않았다"며 "결국 세이엔터에 제보했다"고 덧붙였다. 술자리 참석자로 지목된 선수들의 소속 구단 관계자들은 “아직 사실 여부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별도로 명시하지 않은 경우, 내용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들은 술자리 동석자가 라임사태 핵심인 김봉현 전 회장인지 몰랐고, 또 김 전 회장이 술값을 계산한 사실 역시 알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강남 고급 룸살롱에서 특수통 검사 세 명에게 술접대를 했다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폭로. YTT가 풀살롱 형태로 운영됐다는 점에서 경만호 전 집행부의 도덕성 논란도 더욱 가열될 전망이다. YTT란 의협 감사들이 과거부터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 업소'라 표현하며 법인카드 사용 중지를 권고할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룸살롱.


‘기업의 정치’가 술자리에서, 여성의 몸을 안주 삼아 이루어지는 것도 한국 직장문화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에는 어김없이 룸살롱과 단란주점이 자리를 잡는다. 다음은 당시 태화관에 있던 민족대표 중 권동진, 이갑성, 현상윤의 글 가운데 태화관에서의 일을 기록한 대목들이다.


이런 부분은 클럽과 유사한데, 클럽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남성 손님만 받는다는 데 있다. 그렇다고 파티룸에 남성들끼리 모여 술자리를 갖는 것은 아니다. 클럽에선 남성 손님과 여성 손님이 부킹 등을 통해 어우러진다면, 이런 파티룸은 접대여성들이 대기하다 남성 손님들을 맞이한다. 수십 년간 이어져 온 불법 전단과의 전쟁의 양상이 달라지고 있다.


평화롭던 A룸살롱에 국세청 조사반원들이 들이닥친 것은 성매매사건이 세상에 알려진 지난 4월이다. 국세청은 경찰수사가 한창이던 당시 A룸살롱이 위장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음이 확인됐다며 직권으로 위장가맹점을 폐업조치했다. 회계법인 임원이 400여만원의 화대와 술값을 치렀지만 친분 때문이지 로비 목적이 아니었다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었다. 결국 경찰은 이들 성매매 연루자들을 모두 기소유예 처분했다. 정황상 접대로 볼 수 있지만, 대가성을 입증하기 어렵다는 결론이었다.


용을 쓰면서 저를 달래고..저를 안심시키고자 하는 그의 노력을 저는 가상하게 봐주려고 노력합니다. 너무 관대한척하는 저를 보면서..애써서 그렇게까지 안해도 된다고 남편이 그러더군요. 캘러닉의 여자친구는 이 업소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경매시장의 소처럼’ 번호표가 붙어 있는 의상을 입고 있었고, 남성 임원 4명이 번호를 부르며 특정 여성을 골라 자기 옆자리에 앉혔다고 했다. 나머지 여성 임원 1명(마케팅 매니저)은 불같이 화를 내며 자리를 박차고 일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언론지상에 오르내리는 부패와 비리의 현장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 룸살롱. 한국 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소통코드로 강준만 교수가 택한 키워드다.

op 오피스타 대전오피 오피사이트 오피

Report this page